가격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의 국내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5만 5천 달러 (약 6천5백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올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그랜드 체로키 L과 함께 다양한 트림과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랜드 체로키의 첫 전동 모델인 4xe는 전기 모터 두 개와 배터리 팩, 터보 엔진, 자동 변속기를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최고출력 375마력과 최대토크 65㎏·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완충 시 전기로만 최대 40㎞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전기, e세이브 등 세 가지 E-셀렉 모드를 통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의 연비와 파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시설을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소진되면 내연기관으로 운행됩니다.
럭셔리 인테리어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 혁신적인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나무와 가죽으로 마감된 실내 공간은 넓고 세련되었으며, 써밋 리저브 트림에는 팔레르모 가죽 인테리어와 매킨토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10.25인치 컬러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티맵 내비게이션을 적용한 10.1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며, 세그먼트 최초로 조수석 스크린과 뒷좌석 스크린도 탑재되었습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은 물론 무선 충전 패드, 디지털 백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주행 성능과 안정성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지형 설정 시스템을 도입해 주행모드로 ▲락 ▲샌드/머드 ▲스노우 ▲오토 ▲스포트 등 5가지를 제공하며 오프로드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입니다. 고속 주행 시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위해 자동으로 차체를 조정하는 쿼드라-리프트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경사로 밀림 방지와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 등 셀렉-스피트 제어 시스템을 도입해 차량의 안전을 확보합니다. 특별한 트레일호크 모델은 스웨이 바 분리 기능과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쿼드라-드라이브 ii 4x4 시스템 등을 장착해 루비콘 트레일을 e세이브 모드로 정복할 수 있습니다.
연비 효율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복합 연비가 8.8㎞/ℓ로 일반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는 그랜드 체로키 가솔린 3.6의 연비 대비 최대 1.4㎞/ℓ 차이 납니다. 완충 시 전기로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최대 40㎞이며, 주유와 완충이 될 경우 총 708㎞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